야키치

미추홀구 국회의원 남영희 고향 학력 대학 나이 프로필 수개표 검표 본문

카테고리 없음

미추홀구 국회의원 남영희 고향 학력 대학 나이 프로필 수개표 검표

hnty456 2024. 4. 11. 10:45

인천 동·미추홀을 개표 한때 지연…남영희, 재 검표 요구했다 승복
- 2024. 4. 11.

인천 동미추홀구을 선거구 개표가 남영희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의 일부 투표함 재검표 요구로 지연됐다가 완료됐습니다.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 선거구 개표는 오늘(11일) 오전 8시 10분쯤 완료됐습니다. 득표율은 윤상현 국민의힘 후보 50.44%, 남영희 더불어민주당 후보 49.55%로 집계돼 윤 후보가 최종 당선됐습니다.

앞서 남 후보 측에서는 "관외 사전투표함 7개 가운데 3개가 확인이 안 됐다"며 투표함 재검표를 요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종 개표까지 시간이 지연됐습니다.

인천시선관위는 남 후보 측 요청을 받아들여 참관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일부 투표함을 다시 개표해 재확인했습니다.

인천시선관위 관계자는 "(남 후보 측에서) 이의제기를 했고 위원회 결정을 통해 문제 제기한 3개 투표함에 대한 재확인 절차를 거쳤다"며 "참관인이 참가해 재확인했고, 남 후보 측에서 결과에 승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남 후보 측도 선거 결과에 승복하겠다는 뜻을 밝혔던 것입니다.

남 후보 측 관계자는 "관외 사전투표함이 7개인데 1~3 투표함이 제대로 확인이 되지 않아 재검표를 요구했다"며 "수개표해서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했고 남 후보도 결과에 승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천 14개 선거구는 동미추홀구을 지역구를 마지막으로 모든 개표가 끝났습니다.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힘 윤상현 5선 등극…“낮은 자세로 주민 섬기겠다”
- 2024. 4. 11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동구·미추홀구을)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후보와 막판까지 초접전을 벌인 끝에 승리를 확정했다. 이에 윤 후보는 지난 18·19·20·21대 국회의원에 이어 5선 도전에 성공했답니다.

11일 총선 개표 결과 윤 의원은 50.44%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후보(49.55%)를 따돌리고 당선을 확정했다. 두 후보의 격차는 약 0.89%포인트다.


앞서 지상파 3사 출구조사에서는 남 후보(53.2%)가 윤 의원(46.9%)을 누를 것이란 예측이 나왔지만, 실제 개표 결과는 윤 의원이 앞섰다.

윤 의원은 이날 당선을 확정짓고 경기일보 측에 “뽑아주신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 국가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소감을 밝혔답니다.

윤 의원은 “선거에서 이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오늘 국민의힘은 참패했다. 국민들의 따가운 회초리를 맞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항상 주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섬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윤 의원이 남 후보를 제치고 앞서나가다 새벽 2시께 윤 의원 당선이 확실해지자 선거사무실에서는 지지자들의 함성과 환호가 터져나왔다. 모두 윤 후보에게 박수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선거사무소의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기도 했답니다.

윤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지도부와 함께 전국 개표 상황을 지켜보다 늦은 시간에 선거사무실에 도착했다. 하지만 계속 윤 의원을 기다리던 지지자들은 윤 의원과 함께 당선을 축하하며 떡케익 커팅식을 하기도 했다.

이 곳에서 만난 지지자 김성호씨(56)는 “윤 의원의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출구조사에서 윤 의원이 졌을 때는 화가 나기도 했다”며 “5선 국회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Comments